알짜배기 자격증2


사회복지사 내일배움카드 혜택, 2급? 1급? 



Q.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도 내일배움카드 쓸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고 있는 40대 초반 직장인입니다.

 

노후대비 겸 자격증을 따보려고 하는데 자격증이다보니 수업료가 생기기 마련이잖아요.

 

혹시 가능하다면 내일배움카드로 자격증을 취득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준비하려는 과정은 사회복지사2급이라 혹시 혜택 받을 수 있는지 알고 싶어서요.

 

만약 어렵다면 사회복지사 비용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A. 내일배움카드 혜택은 사회복지사1급만 가능합니다.


국가공인 자격증 중에서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할 수 있는 과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할 수 있는지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사회복지사는 2급과 1급으로 나뉘며 2급은 학점이수형, 1급은 국가고시 시험을 통해 취득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국비지원이 불가하며 1급 자격증에 대해선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사회복지사2급에 대하여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국가유공 관련 분들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제외하고는 일정 수업료 납부가 필요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준비를 할 경우 비용적인 부담은 최대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이론 1과목 당 정가 금액은 1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15만원 X 이론 13과목 비용은 195만원이 정가라고 할 수 있으며

 

여기에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수업료는 30만원~37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료 할인 혜택 진행이 상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전담 학습플래너 역량에 따라 정가에 절반 금액으로 진행도 가능한데요.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비용 비교도 물론 중요하지만 플래너에 따라서

 

학습설계, 학습상담, 맞춤관리, 현장실습 신청 부분 등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로 자격증 취득에 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계획을 갖고 계신다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를 아래 남겨드리고 가볼테니

 

상담을 통해 비용 할인이나 여러가지 혜택 등을 받아보시고 취득에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