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배기 자격증2


50대 노후준비 사회복지사 전문직 자격증 추천!



Q. 50대에 노후를 준비할만한 방법이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5년 뒤 퇴직을 앞두고 있는 50대 초반 회사원입니다.

 

열심히 일생을 살아오다보니 아직까지도 앞으로의 노후를 준비하지 못하였는데요.

 

퇴직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을 하니 지금이라도 준비를 해야 할 거 같은데

 

어떤 방법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또 퇴직 후에도 취업은 할 수 있을 것인지 

 

걱정이 생겨 질문을 드리게 됐습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전문직 자격증 하나로 노후준비 확실히 해보세요!


노후준비 관련하여 저는 사회복지사 란 직업을 추천드릴까 하는데요.

 

사회복지사는 정년이 정해진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퇴직 후 제2의 직업으로 많이 준비되는 직종입니다.

 

사회복지사는 고령화 시대로 접어드는 우리나라에서 전망 좋은 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아동, 청소년, 노인, 다문화, 한부모, 장애인, 모금단체, 병원 등

 

복지 분야는 시설을 이용하는 대상에 따라 나뉘며 또 세부 시설로 분류되기 때문에 일자리 또한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먼저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사회복지사2급은 국가고시 시험이 없는 무시험 자격증이기 때문에 취득방법이 수월한 편입니다.

 

전공 교과목에 대해 실습을 제외하곤 모두 100% 온라인 학습과 평가로 구성되어 있어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들도 부담없이 이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장실습 과목의 경우에도 정해진 기간 내 사회복지시설에서 120시간 이수를 하게끔 되어 있지만

 

평일, 주말, 시간대 상관없이 기관 측과 조율하여 시간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기관들이 무수히 많아짐에 따라

 

안전한 교육기관 선택이 가장 중요하며 또 담당 학습플래너의 역량에 따라 과정에 어려움이 없을텐데요.

 

실제로 잘못된 설명과 설계를 통해 진행을 했다가 피해 입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어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제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를 아래 남겨드리고 갈까 하는데요.

 

보다 자세한 상담과 개인에게 맞는 설계를 받아보신 뒤에

 

수강료 할인 혜택이나 취업 시 보탬이 될만한 자격증 수강권을 무료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보다 많은 혜택 받아보시고 노후 준비에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