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배기 자격증2


경남 사회복지사 교육원 선택 기준은 뭘까?



Q. 경남 지역 사회복지사2급 교육원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경남 창원에 살고 있는 20대 중반 남성입니다.

 

군 제대 후 대학을 복학 후 졸업했지만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을 준비해보고자 하던 중 사회복지사를 알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제가 지방에 살고 있다 보니까 아무래도 공부할 수 있는 교육원이

 

많이 없는 거 같은데 혹시 추천 받을 만한 곳이 있을까요?



A. 경남 사회복지사 교육원 혜택 받을 수 있는 곳 알려드릴게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선 전공 교과목 학점 이수가 필요합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경우, 이론 과목에 대한 모든 수업과 평가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기관과 거주 지역이 다르더라도 학습 진행에 전혀 문제될 부분이 없는데요.

 

하지만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할 때엔 몇 가지 따져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이란 정해진 기간 내에 가까운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120시간 이수를 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120시간 이수만 하면 된다 라고 알고 계실텐데 실상은 다릅니다.

 

실습은 내가 하고싶은 곳에 무작정 찾아가서 시간을 채운다고 이수가 되는 것이 아닌

 

현장실습이라는 과목 또한 수강신청 절차를 먼저 진행하고 합격이 된 후에

 

기관 120시간과 O.T 5~8회 수업까지 참여해야 이수가 되는 과목입니다.

 

 

기관 120시간의 경우 가까운 시설을 통해 협의하에 일정을 조율하여 진행할 수 있지만

 

O.T 수업의 경우 일정 조율이 불가하고 1회 결석 시 F학점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오프라인 출석이 어려운 경우에는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는 사이버대학을 통해

 

실습 신청 후 진행할 수 있지만 모집 정원도 적고 경쟁률이 높은 편이라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담당하는 학습플래너의 정확한 정보와 안내를 토대로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학습플래너 배정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설계와 학습 관리 도움, 실습 신청 등 뿐만 아니라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 할인이나 취업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민간자격증 수강권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학습플래너를 만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자격증 취득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회복지사2급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를

 

아래 남겨드릴테니 상담을 통해 자격증 취득 시 보다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전문 학습플래너 정보 ▼